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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테크 & 저축/미국주식

테슬라의 로보택시 발표 (월텍남 영상 요약) + 일론 머스크의 AI에 대한 견해 ( BZCF 영상 요약)

테슬라 로보택시 발표!

 

  • 📈 전략적 변화: 테슬라는 중국에서의 경쟁 격화로 모델 2 프로젝트를 포기함으로써, 높은 판매량과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큰 놀라움을 줌.
  • 🚗 시장 반응 및 테슬라의 대응: 일론 머스크는 모델 2 포기 소문에 대응하여 미래의 저가 모델을 발표, 발표 후 주가 상승.
  • 🤖 로보택시 발표: 테슬라는 로보택시를 도입할 계획을 발표하여, 고품질 자율주행으로 생태계를 향상시키며, 경제적 이득이 클 것으로 예상.
  • 🌐 로보택시의 경제적 분석: 로보택시 운영으로 초기에는 높은 이익이 예상되지만, 운영 비용과 피크 시간의 시장 포화로 인한 장기 수익성에 대한 우려.

숫자를 기반으로 한 통찰:

  • 테슬라의 예상되는 새 모델은 $25,000의 가격으로 전기차 시장에서 혁신을 일으킬 수 있으며, 700,000대의 판매를 예상.
  • 로보택시는 연간 약 $27,000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나, 운영 비용으로 순이익이 상당히 감소할 수 있음.
 

테슬라의 로보택시 실현 가능성을 지원하는 기술적 진보로는 테슬라의 자율주행 시스템, 특히 'Full Self-Driving' (FSD) 기술의 발전이 주요하게 다뤄집니다. FSD 기술은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개선을 거치며, 자동차가 인간의 도움 없이도 주행할 수 있는 레벨 4의 자율주행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 비디오에서는 FSD가 10억 마일 이상의 주행 데이터를 수집하면서, 자율주행 기능의 정확성과 안정성이 향상되고 있다고 언급합니다.

또한, 테슬라는 이 기술을 바탕으로 로보택시를 구현하려고 하며, 이는 도시 내 운송 수단과 물류 시스템에 혁신을 가져올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. 로보택시의 상용화가 진행되면, 이는 운송 비용을 절감하고, 교통 체증을 감소시키며, 교통 사고율을 낮출 수 있는 중요한 변화를 초래할 것으로 기대됩니다.

테슬라의 로보택시 이니셔티브는 여러 도전 과제와 잠재적 경제적 영향을 내포하고 있습니다. 비디오에서 분석된 주요 도전 과제 중 하나는 로보택시의 고가용성에도 불구하고 실제 시장에서의 수익성입니다. 로보택시의 운영 비용, 보험료, 유지보수 비용 그리고 필요한 기술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인한 비용이 수익을 상당히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.

또한, 로보택시의 수익성은 사용자의 수요가 출퇴근 시간과 같은 특정 시간에 집중되는 경향 때문에 제한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수요의 편중은 로보택시의 가동률을 저하시킬 수 있으며, 이는 수익을 감소시키는 요인입니다.

경제적 영향과 관련해서, 로보택시는 교통체계에 큰 변화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. 효율적인 운영을 통해 대중교통 및 개인 차량 사용의 대체재가 될 수 있으며, 교통 효율성 증가와 운행 비용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 이는 도시의 교통 패턴과 경제적 구조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. 따라서, 장기적으로 보면, 로보택시는 전체 교통 시스템의 최적화와 경제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지만, 단기적인 수익성 문제와 시장 수용성의 불확실성이 주요 도전 과제로 남아 있습니다.

 
 
 

일론머스크의 AI에 대한 견해!

1. 앞으로 5~10년 내 AI의 발전 전망 - 자율주행 기술이 크게 발전할 것이며, 자동차가 완전히 자율주행이 가능해질 것임. 현재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은 카메라와 디지털 신경망만을 사용하여 운전자와 보행자의 의도를 파악하는 수준에 도달함. - AI 연산능력이 6개월마다 10배씩 증가하고 있으며, 이는 그 어떤 기술보다 빠른 속도임. 이에 따라 엔비디아의 시가총액이 급증하는 등 AI 칩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음. - 산업용 로봇뿐 아니라 인간형 로봇도 개발되어 인간이 할 수 있는 거의 모든 일을 할 수 있게 될 것임.

 

 
2. AI 발전에 따른 제약 요인 - AI 연산능력의 지수함수적 증가는 우주의 질량을 초과하는 수준에 이를 것이므로 언젠가는 한계에 봉착할 수밖에 없음. - 신경망 칩 부족에 이어 전압 강하 변압기 부족, 전력 부족 문제가 연이어 발생할 것으로 예측됨. 막대한 전력이 필요한 AI 칩을 구동하기 위한 인프라 확충이 기술 발전 속도를 따라잡지 못하는 상황이 벌어질 수 있음.
 

 

3. 자동차 산업의 변화 - 자동차의 저전압 아키텍처가 12V에서 48V로 전환될 것으로 보임. 이를 통해 구리 사용량을 크게 줄일 수 있음. - 장거리 주행이 가능한 전기차 충전 인프라 구축이 시급함. 테슬라는 글로벌 수퍼차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이 문제에 대응하고 있음. - 자율주행에 초점을 맞춘 저가형 차세대 자동차가 개발 중임. 최신 테슬라 로드스터의 경우 1초 내에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성능을 보일 것으로 예상됨.